
문화유산활용
한국의 문화유산이 최고의 브랜드라는 인식을 바탕 문화유산의 감성적 마케팅 기법 활용, 문화유산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ㆍ활용하는 인력 양성
문화유산활용 전공에서는 문화유산의 계승과 활용 수요가 점차 증대하고, 보존관리 중심에서 자원 활용 극대화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문화유산 자원활용의 다양한 기법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한국의 문화유산이 최고의 브랜드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문화유산활용 전공에서는 문화유산의 감성적 마케팅 기법 활용, 문화유산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 · 활용하는 마인드와 차별성 있는 문화유산활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